본문 바로가기
Korean, 한식

제철음식 가득담은, 향긋한 '굴 미나리 전'

by Heo Plate 2021. 12. 14.
반응형

안녕하세요.

Heo Plate, 허 플레이트 입니다. :)

마트에 갔는데, 제철 하프쉘이 너무 맛있어보여서 구매했어요!!

반은 생굴로 레몬즙을 살짝뿌려서 맛있게 먹고, 반은 전으로 만들었어요.

제가 좋아하는 미나리도 넣어서 더 향긋하게 만들어봤습니다.

레시피 공유할게요! :)

** 영상먼저 보시면 훨씬 쉬워요.

영상보시면서 힐링 하세요. :)

https://youtu.be/3HeirhXTka8

 

:: 레시피 ::

<재료>

- 하프쉘(굴), 미나리

- 부침가루 2T, 레드페퍼(선택사항)

- 소스: 간장2t, 식초2t, 유기농 설탕1.5t, 고춧가루0.5t, 깨

 

 

1. 미나리는 깨끗하게 씻고, 밑둥이 질긴 부분은 다듬어서 손질 해주세요.

 

2. 굴은 쉘에서 깨끗하게 떼어내고 소금물에 살살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해서 준비해주세요.

(흐르는 물에 너무 많이 씻으면 향이 날라가요!)

 

3. 부침가루(2T)에 물100ml를 섞어 반죽물을 만들어 주세요.

 

4. 팬에 오일을 넉넉히 두르고 1(미나리)를 돌려담고, 위에 반죽물을 반 정도 부어주세요.

5. 2(굴)을 위에 올려주고 나머지 반죽물을 부어주세요.

** 여기에 저는 크러쉬드 레드페퍼를 넣었는데, 고추를 잘라 넣어주셔도 좋고, 그냥도 맛있어요 :)

 

6. 앞뒤로 노릇하게 익혀 전을 완성해 주세요! (기름은 항상 넉넉히 :))

7. 찍어먹을 소스를 만들어 주세요.

간장2t, 식초2t, 유기농 설탕1.5t, 고춧가루0.5t, 깨

** 전 손질하고 남은 미나리 잎을 조금 넣어줬어요! :)

8. 깨를 뿌려서 마무리 했어요.

맛있는 제철음식, '미나리 굴 전' 드시고 우리 같이 힘내요!!

 

감사합니다!

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:)

반응형

댓글